FANDOM

클린 톤(clean tone)은 팝음악 용어이다.

비틀즈 이전에도 록 뮤지션은 있었지만 엘비스나 에벌리 브라더즈나 결국 그냥 싱어였고, Bach의 평균율 클라비어 곡집중 1번 C 메이저를 클린 톤을 사용하여 아주 얌전하게 연주하고, 자신이 직접 드럼을 연주했다는 마지막 곡을 끝으로 폴 길버트의 기타 클리닉은 막을 내렸다.

에코가 약간 가미된 서머스의 클린 톤의 기타는 폴리스 사운드의 결정체였다. 엘비스 코스텔로의 음악 파일이 그렇다. 특히 히스테릭하며 떨림 심하나 영감에 가득 찬 즉 '신경질적인' 엘비스 프레슬리의 "Nite Train"은 퍼즈 톤 짙은 기타가 주도하는 미드 템포의 하드 록인 반면, "No Sugar Mama"는 클린 톤의 기타 연주와 주고받는 남녀 보컬이 신나는 분위기를 이루어내는 서프 록이다.

엘비스프레슬리 등등 좋아하는 사람은 통기타가 더 좋지, 기타는 클린 톤이 더욱 풍부하고 아름다우며, 앰프를 꽃지 않아도 자체적으로 소리가 공명해 좋은 소리가 난다.

수록된 음악은 전작과 비교하였을때 전체적으로 클린 톤의 릴랙스한 곡이 많다. 마크는 아마 이 때 레스 폴을 잡고 치는 듯한데 기타톤이 초기의 클린톤에서 벗어나 다소 블루지함니다. 클린 톤 사운드로 변화무쌍하게 변화하면서도 음악적 동질성을 잃지 않는 놀라움을 보여줍니다.

엘프편집

엘비스 프레슬리(Elvis Aaron Presley, 1935년 1월 8일~1977년 8월 16일)는 미국에서 20세기에 활동한 가장 잘 알려진 가수들 가운데 하나였다. 미국배우이자 가수로 활동한 그는 리듬 기타를 연주하였고 20년 동안 30편이 넘는 영화에 참가하였다. 그의 음악은 미국과 영국을 시작으로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그는 로큰롤의 제왕(The King Of Rock and Roll)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그는 1956년 영화 러브 미 텐더로 데뷔하였다. 그는 흑인음악백인음악을 주 장르로 불렀으며, 로큰롤, 가스펠, , 펑크, 발라드, 등의 장르에서 모두 정상급에 올랐다. 그는 세계에서 비틀즈와 함께 가장 많은 앨범을 판 아티스트로 기록되어 있으며, 현재 약 10억장이 넘는 판매고를 기록한 것으로 추정된다.

1977년 8월 16일 엘비스 프레슬리는 미국 테네시 주멤피스에서 자택의 욕조에서 쓰러진 채로 발견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42세의 나이에 심장마비로 사망했다.

2000년에는 대한민국 경기도 파주에는 엘비스 프레슬리를 기념하는 엘비스 기념관[1]이 설립되어 엘비스의 생일인 1월 8일과 사망일인 8월 16일에 대한민국 엘비스 프레슬리 팬클럽[2][3]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행사를 하고 있다.

2008년 빌보드지는 '핫 100 차트(Hot 100 Chart)' 50주년을 기념하여 50년간 성공적인 차트 기록을 올린 아티스트들의 기록을 분석해 순위를 발표했고, 엘비스 프레슬리는 4위에 올랐다. [1]

빌클편집

파일:ClintonChild.jpg

예일대학교 졸업 후 힐러리 클린턴과 함께 아칸소 대학교에서 대학강사로서 법을 가르치면서, 1974년 불과 28세의 나이로 연방 하원의원 선거에 도전하였으나, 낙선하였다. 1975년 힐러리 클린턴과 결혼하였고, 1976년 아칸소 주의 법무장관으로 선출되었다. 1978년에는 아칸소 주 주지사로 선출되었다. 당시 그의 나이는 불과 32세로, 당시 미국 최연소 주지사였다. 그러나 1980년 선거에서 공화당 후보에게 패하여 낙선하였다. 1982년 다시 주지사 선거에 도전하여 당선되었으며, 이후 1986년1990년 재선되어, 1992년 대통령에 당선될 때까지 아칸소 주의 주지사를 연임했다.

클린턴은 1992년 선거에서 현직 공화당 출신 대통령인 조지 H. W. 부시와 무소속 후보인 로스 페로를 꺾었다. 이 선거에서 그는 국내의 문제들에 집중하여 특히 불경기에 대한 이슈를 제기하였다. 그의 선거 운동 본부의 캠페인 문구는 “문제는 경제야, 멍청아!(It's the economy, stupid!)”였다.

클린턴은 프랭클린 루스벨트 이후로 두번의 임기를 모두 채운 첫 번째 민주당 대통령이었다. 그의 당선으로 인해 12년 간의 연속된 공화당 정권이 막을 내렸다. 그 선거 이후 민주당지미 카터의 통치 이래 최초로 의회 및 행정부를 포함한 연방정부의 실권을 완벽하게 장악했다. 그러나 재임 초기 계속된 실책으로 인기가 급격히 떨어지면서 1994년 중간선거에서 민주당에 크나큰 패배를 안겨주었다. 특히 하원에서는 40년 만에 공화당에 다수석의 지위를 넘겨주었다.

같이 보기편집

참조편집

  1. http://www.billboard.com/bbcom/specials/hot100/charts/top100-artists-20.shtml